2013년 11월 16일 토요일

11월 15 일 전체모임: 거룩함으로의 부르심

요즘에 독감이 기승을 부리느라 그런지 아파서 대모임에 참석 못하신 분들이 참 많았어요. 아무쪼록 모두들 빠르게 회복하시길 기도합니다.
은규 형제님  영희 언니네 조에서 맛있게 준비해주신 카레로 배를 배부르게 한 뒤에 오늘도 저번 대모임에 이어서 전유찬 집사님의 특강을 듣게 되었답니다. 내년 1월 즈음 한국으로 장기출장을 떠나시는 집사님께서 신앙의 선배로서만이 아니라, 인생의 선배로서 무엇이 올바른 길이고 인간으로서 우리가 나아가야하는 방향인지 알려주고 당부하고픈 이야기들을 열정적으로 쏟아주시는 것 같아요.

예전에 신랑에게 해준 이야기인데, 대기업 회장이 썼던 자서전에서 그 분이 성공하기 위한 비결 중 하나로 제시한 것이 어른들의 말에 경청했다는 것이라고 해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세상 풍파를 먼저 겪으신 인생과 신앙의 선배들, 그분들의 조언에 겸손하게 귀기울이는 것은 삶을 의미있고 멋지게 살아가는 데에 탁월한 지혜라고 생각해요.
지난 시간에는 우리가 우리에게 유익한 것이 무엇인지 모른다라는 현실을 직시하면서 문제의 열쇠를 쥐고있는 하나님, 성경말씀, 예수님의 삶으로 나아가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한 열쇠, 즉 우리에게 유익이 될 거라는 확신에 의해 그만큼 자발적 동기부여가 확실하게 되겠지요.

오늘은 성경의 주요한 등장인물(?)이 되고 있는 이스라엘 민족들을 살펴봄으로서 하나님이 인간에게 어떻게 다가오시는지 그리고 우리에게 보이시는 뜻이 무엇인지에 대해 더 공부해보았어요. 그리고 하나님의 뜻은 바로 세상과 구별되는 거룩함의 표본이 되시는 예수님의 삶이라는 것, 이것이야말로 삶의 궁극적 유익을 위해 우리가 진정 나아가야하는 정답이 되는 거겠죠.

인간의 몸으로 오신 예수님께서 하셨으니, 우리도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기를 할 수 있으리라는 theory는 그 실천이 너무너무너무 어렵지만, 그래도 위로되는 말이기도 합니다. 예수님도 실천이 어려워서 피땀 흘리며 기도할 때가 있었다니까....저희가 넘어지고 엎어지고 하는 건 당연한 거겠죠.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넘어지더라도 다시 일어나서 나아가고 다시 넘어져도 다시 일으킴 받아 그 분께 나아갈 때에 우리를 자랑스러워하시고 기뻐하신다는 걸 기억해야할 것 같습니다. 
강연을 마치시고 기도해주시는 전집사님과 KCF

오늘은 새로운 자매님도 KCF에 함께 해주셨어요. 카이스트 출신의 조윤희 자매님이신데, 스탠포드에 카이스트 출신들이 특히 많은 것 같네요ㅎ반갑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해요 :D - 사진은 올리고 싶은데, 윤희자매님께서 파워포인트 바로 앞에 서 계셔서 얼굴이 하나도 안 나왔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