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F: WHO WE ARE

KCF (Korean Christian Fellowship)
KCF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Stanford University에 소속된 한인 그리스도 공동체로 2003년 여름에 하나님을 사랑하는 스탠포드 한인 학생들의 성경 공부 모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30-40여명의 학생들이 모이고 있으며, 해마다 모습을 달리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Stanford에 계신 분이라면 누구든지 - 소속된 교회에 상관없이 - 찾아오셔서 따뜻한 교제를 나눌 수 있는 모임입니다.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KCF의 목적
Stanford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Stanford 대학과 관련된 Christian들의 하나님 나라 운동

KCF의 mission
1. 소그룹 사역을 통해서 전도, 양육, 친교를 실천합니다.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 행 2:46-47)

2. 크리스챤 리더쉽을 훈련합니다.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 딤후 2:15)

3. 체계적 성경공부를 통해서 성경적 기독교 세계관을 습득합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 딤후 3:16-17)

4. 사랑으로 역사하는 믿음을 통해서 진정한 크리스챤 공동체를 세워갑니다.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음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 엡 4:16)

5. 이 땅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기를 기도하며 각자의 삶의 현장에서 노력합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 마 6:9-10)


KCF의 구성원
Stanford Campus의 한인 학생, 포닥, visiting scholar, 그리고 Stanford 인근의 직장인들과 그 가족들이 모이고 있습니다.

섬겨주시는 분들


하시용 목사님
하시용 목사님은 샌프란시스코 참빛교회 담임 목사님으로, 복음주의 학생 운동인 KOSTA 미주 강사로 섬기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바르고, 세심하게 공부하고 깨달은 것을 삶 속에 구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청년들을 마음에 품고 샌프란시스코에서 스탠포드까지 먼 길을 묵묵히 오셔서 섬겨주시고 페이스북과 이메일로 꾸준히 따뜻하게 소통해 주시는 멘토이십니다. 귀납법적 성경공부와 소그룹 사역의 풍부하신 경험을 바탕으로 저희 모임을 바른 길로 인도해 주십니다. 연세대, 감신대 신학대학원, 예일대 신학대학원에서 영문학과 신학을, 인디애나대학 종교학과에서 구약을 전공(Ph.D)하셨습니다.










<귀납적 성경공부 훈련>
시간: 매주 월요일 8:00-10:00pm 
장소: Sanctuary at 
University Church (Stanford ave와 Bowdoin st 교차하는 곳에 위치 map:click!!)
찬양, 말씀, 기도, 교제가 있습니다.


<소그룹별 모임>


공대 소그룹 (최영수 형제 <yc344@stanford.edu>): 매주 수요일 12시 후앙빌딩 008 세미나실
인문대 소그룹 (이은수 형제 <eunsoo@stanford.edu>): 매주 목요일 12시 그린도서관 앞
바이오 소그룹 (이성진 형제 <sungjinl@stanford.edu>): 매주 금요일 12시 30분 SIM1 건물 1층 G1000 세미나실
직장인 소그룹 (김현수 간사 <hskim1127@gmail.com>):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자매 소그룹 (한규원 자매 <hans316@gmail.com>)
장소: 소그룹별로 모이는 장소와 시간이 다릅니다.각 소그룹 섬김이에게 연락하여 그 주 소그룹 시간과 장소를 확인하고 모여주세요.

<Contact>
질문이 있으신가요? 위의 소그룹별 섬김이 혹은 KCF 간사에게 이메일주세요.
김현수 간사     hskim1127@gmail.com


그런즉 나를 이리로 보낸 이는 당신들이 아니요 하나님이시라 하나님이 나를 바로에게 아버지로 삼으시고 그 온 집의 주로 삼으시며 애굽 온 땅의 통치자로 삼으셨나이다
- 창세기 458
 So it was not you who sent me here, but God. He has made me a father to Pharaoh, and lord of all his house and ruler over all the land of Egypt
- Genesis 45: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