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18일 목요일

10월 15일 섬김이 모임

 10월 15일 University Church에서 섬김이 모임이 열렸습니다. 이번주는 존 스토트 목사님의 책 '현대 사회 문제와 그리스도인의 책임' 2장을 가지고 그리스도인들이 기독교적 세계관을 확립하고 기독교적 지성을 가지고 현대 사회문제를 접근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하나님, 예수님, 인간, 구원/하나님 나라, 교회에 대해서 바르게, 더 완전하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독교적 세계관을 세우고 자신에 대한 모든 기초에 의문을 성가시게 제기하면서까지 마음을 새롭게 하고 변화를 받아서 그리스도의 마음이 무엇일지를 치열하게 연구하고 의식적으로 고민하는 기독교적 지성을 훈련하고 하나님의 시야로 창조-타락-구속-완성의 관점으로 역사를 보는 것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중요한 부분이고 평소에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주제인지라 풍성한 나눔이 있었습니다.사소하게 지나칠 문제들에서부터 복잡한 사회 문제까지 문제를 정확히 알고 기독교적 지성을 가지고 진지하게 고민하고 그리스도적인 견해를 가지는 것이 그냥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치열한 고민과 훈련을 통해서 얻어짐을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공동체 안에서 같이 고민하면서 선한 결론에 도달하려는 노력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모습인줄로 믿습니다.10월 19일 금요일은 전체 모임으로 모입니다. 하시용 목사님께서 요한복음 10:22-42을 가지고 말씀을 전해주십니다. 그리고 싱글조에서 비빔밥을 준비합니다. 많이 참석해 주세요. 샬롬!

댓글 2개:

  1. 현진자매가 있는 사진도 보낼테니 올려줘요 :)

    답글삭제
  2. 맞아요. 현진 자매가 사진 찍느라 본인 사진이 없었네요. 오- 맨 밑에 있군요.
    존 아저씨 책을 한 chapter씩 읽어가면서 우리의 신앙과 삶도 자라가길 기도합니다.^^하목사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