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2일 전체 모임이 University Church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모임은 최운이 형제님, 성하영 자매님의 첫째딸 최나연 어린이의 첫번째 생일을 같이 축하하는 자리로 최운이 형제님과 성하영 자매님께서 풍성하게 저녁과 후식, 음료수, 차까지 준비해 주셨습니다. 모든 메뉴를 꼼꼼히 준비해주신 최운이 형제님과 성하영 자매님 감사드립니다.
최나연 어린이도 기분이 좋은지 예배 내내 싱글벙글 웃는 얼굴이었습니다. 오윤하 어린이도 마침 이 날이 생일이어서 같이 생일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현옥 자매님과 전재연 자매님의 인도로 찬양을 나누고 하시용 목사님께서 귀납적 성경공부 두 번째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첫번째 강의에 이어서 관찰 - 해석 -적용 중 관찰 단계를 이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문학 양식 살피기, 문맥 살피기에 이어서 구조 분석, 본문 탐구, 해석을 위한 관찰 질문 작성, 제목, 분위기, 내용 등을 자신의 말로 요약하는 과정을 나누었습니다. 특별히 구조 분석 과정에서 본문을 많이 읽고, 본문 탐구 과정에서 work sheet을 만들어서 연애편지를 대하듯이 호기심을 가지고 본문을 대하는 것을 강조해 주셨습니다. 소그룹 시간 뿐만이 아니라 큐티 시간에도 연습을 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목사님 말씀처럼 성경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보내주신 연애편지인데 너무 쉽게 읽는다는 생각이 들었고 하나님의 말씀을 읽는데 더 열심을 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늘 특별히 최나연 어린이 돌잔치로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주신 최운이 형제님, 성하영 자매님, 어린이들 돌보아주신 형제님들, 칠판 운반하고 고정하시느라 고생하신 형제님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다음주 금요일은 성금요일로 모임이 없습니다. 각자 출석하시는 교회에서 예수님의 고난을 생각하시면서 감사하시는 구별된 시간을 가지시기를 소망합니다. 샬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