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11일 화요일

12월 7일 전체모임

 University Church에서 12월 7일 전체모임을 가졌습니다. 고동성 형제님, 박창희 자매님의 조에서 준비해주신 다양한 짜장밥과 해물카레밥으로 저녁을 맛있게 먹고 교제하고 이현옥 자매님의 인도로 찬양을 나누었습니다. 주위에 위로가 필요한 분들이 많아서 차분한 노래들을 부르면서 같이 기도하는 마음으로 찬양을 했습니다.
 이어서 하시용 목사님께서 요한복음 12:37-50으로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요한복음 12장으로 해서 큰 단락이 마무리가 됩니다. 그 마무리는 예수님의 마지막 외침으로 끝났습니다. 예수님을 아는 이들은 점점 늘어나서 이제는 헬라인까지 예수님을 찾아오지만 정작 유대 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을 더 대적하는 가운데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믿는 것은 나를 보내신 자를 믿는 것이라고 나를 믿고 어두움에 거하지 않고 빛으로 나아오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12장까지 보여주셨던 대표적인 7가지 표적들, 하지만 그 표적들을 보고서도 믿지 못하는 유대인들을 이야기하면서 이사야 53:1을 인용하였는데요. 예언으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과거 확증 예언, 즉 요한이 이유를 생각하다가 이사야 구절을 찾은 쪽으로 생각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겠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12월 생월파티도 같이 하였습니다. 10분이나 되시는 분들이 생일을 맞으셨어요. 축하드립니다.
우리의 마음이 둔하고 완고한 것이 아니라 부드럽고 좋은 땅이 되어서 예수님의 말씀을 잘 받고 빛 안에 거하기를 소망합니다. 다들 바쁘시고 어려우신 가운데에도 말씀을 사모하시는 마음으로 열린 마음으로 오셔서 같이 섬기시고 교제하는 모습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공동체를 사모하는 마음으로 같이 기도하기를 소망합니다. 샬롬!

댓글 1개:

  1. 성경을 예정이라는 도식에 지나칠 정도로 맞추려는 시도가 갑갑하게 느껴져서, 딱 맞는 용어는 아닐 수 있지만 나름대로 과거-확증 예언이라는 이상한(?) 말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요한 복음이 기록될 당시를 연상하면서 말입니다. 그러면 성경이나 하나님의 역사를 조금 넉넉하게 바라볼 수 있을까해서...(하목사)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