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6일 월요일

8월 23일 전체 모임: 요한복음 정리 2부

글을 쓰려고 하는데, 나름 발랄한 KCF의 분위기랑 안 맞게 블로그가 너무너무너무 칙칙해보여서 배경화면 좀 업데이트했어요. 아주 초큼 화사해보이지 않나요- 허허헛- 이제 말씀에 대한 나눔을 중심으로 사람들의 사랑과 관심만 좀 더 끌여다 놓으면 되겠어요.

찬양인도 해주시는 현수형제님: 이번 모임에선 의자 세팅을 앞쪽으로 옹기종기 붙여보았습니다.

요한복음 정리 1부: 나는 누구인가?에 이어서 지난 대모임에서는 2부: 우리는 누구인가?에 대해 하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해주셨어요. 삼위일체. 혹은 성삼위 하나님- 성부.성자.성령님에 대해 조금 더 이해를 하고자 하는 노력을 일환이었는데, 이 부분은 저를 포함한 많은 초신자들, 어쩌면 많은 믿음의 선배들까지도 참으로 오묘하고 인간의 머리로 이해하기 힘들어 하는 부분이지요.

성삼위 하나님에 대한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인한 불가피하게 인간적일 수 밖에 없는) 개념정리가 지어지는 역사 및 그에 따라 생성되는 이론 분파 (삼신론. 종속론.양태론) 그리고 그 안에서 저희가 기독교인으로 취하고 혹은 경계해야하는 것들에 대해 쭉 훑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부분은 목사님께서 강조하셨듯이, 삼위 하나님의 관계처럼 우리도 공동체로서 하나로! 균형있게! 충만하게! 나아가야한다는 것 같아요. (완전 강조 표시-ㅋ)

8월 9월 생월자 생일파티 :-)

제 신랑 포함해서 8월 9월 생월자들 생일 축하도 있었네요. 조촐하지만, 서로를 축복하는 모습 아름다워요.  규원언니가 준비해준 케이크도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으아- 또 먹고 싶당-

댓글 6개:

  1. 블로그의 새로운 모습 멋져요. 수고 많아요, 하련 자매님.

    답글삭제
    답글
    1. 감사합니다- 앞으로 꾸준히 해야죠 ㅎ 그나저나 집사님 허리 아프시다고 들었는데 괜찮으세요? 얼른 회복하실 수 있도록 생각날 때마다 기도할께요!

      삭제
  2. 분위기 화사하면서 가을의 색깔을 담은 것 같아 너무 좋아요 :)
    하련자매님 수고가 많으십니다-!

    답글삭제
    답글
    1. Hur mår du? Vi saknar dig så mycket!

      :수고라니요, 남근형제님의 섬김만 하겠나요? ^^ ㅎ 그나저나 스웨덴 말 생각보다 너무 어려워보이네요!

      삭제
  3. 하련자매님, 블로그가 산뜻해졌네요. thanks!!!
    하목사

    답글삭제
    답글
    1. ㅎ-앞으로 다양한 컨텐츠로 채워나가야지요. 그리고 목사님 칼럼 올리실 때마다 저한테 알려주세요! 이곳에 따끈따끈하게 업뎃할께요-*

      삭제